"/>
화. 10월 15th, 2019

화제인 일본 여성 폭행 영상 및 피의자 신분 확보

해당 영상 논란


경찰이 온라인상에서 일본인 여성에 대한 위협·폭행 정황으로 논란이 되고 있는 영상·사진의 남성의 신병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서울 마포경찰서는 24일 “전날 오전 발생한 일본인 여성 폭행 사건 피해자와 피의자 신병을 확보했다”며 “사건 경위에 대해 조사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경찰은 이날 오후 이 남성을 조사할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온라인에 한국인 남성이 일본인 여성을 위협하고 폭행했다는 취지로 퍼지고 있는 영상과 사진에 관한 신고를 받아 조사에 나섰다. 전날 일본인 계정 2곳에서는 16초 분량의 동영상과 사진 4장을 게시했다.

영상에는 보라색 티셔츠를 입은 한국인 남성이 일본인 비하 발언과 함께 욕설 등 폭언을 하는 장면이 담겼으며, 사진에는 유사해 보이는 복장의 남성이 여성을 공격하는 듯한 모습이 있다.

한일 관계가 경색 국면인 상황에서 한국 남성이 일본인 여성을 위협하고 폭행했다는 취지의 영상과 사진이 퍼지면서 온라인상에서는 논란이 거세게 일고 있다.

영상 속 남성을 비난하면서 A씨에 대해 사과하거나 “부끄럽다”는 반응을 보이는 경우가 있는 반면 진위를 믿기 어렵다는 주장도 있다.

경찰은 사건이 지난 23일 오전 6시께 발생한 것으로 보고 조사를 통해 정확한 사실 경위를 파악하겠다는 방침이다.